Skip to content

한국독어독문학회

 


  정기학술대회
  Das Internationale Sorak-Symposium
  블릭움블릭
  회원가입안내
  온라인투고
  연구윤리규정

한국 제2외국어정상화추진연합에서는 
지난 2월22일 2006년도 첫 모임을 갖고 
건국대 임동석 교수를 상임대표로 선출하였습니다. 
아래는 신임상임대표의 인사말입니다.


==================================================

존경하는 정추련 회원님들에게


그간 안녕하셨습니까?

2006년 정추련 상임대표를 맡게 된 한국중어중문학회장인 건국대의 임동석입니다. 먼저 이렇게 지면으로나마 인사를 드리고자 필을 들었습니다.
우리 정추련이 벌써 발족한지도 만3년이 되었습니다. 여러 회원학회와 교사연구회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이제 참된 모습을 갖출 채비를 하게 되어 정말 고맙게 생각합니다.
특히 이 단체를 세우기 위해 초창기부터 수고 해 오신 초대 상임대표로 수고하셨던 서울대 안삼환 교수님과 제2대 회장으로 수고하신 박철 외대총장님은 파행적인 제2외국어 교육을 이를 여론에 알리고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공청회와 길거리 서명운동을 통하여 큰일을 하셨습니다. 제3대 회장님이셨던 이동렬 교수님은 교육과정 평가원에 우리의 뜻을 알리고 제17대 국회위원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로 정책입안자들이 제2외국어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큰 수고를 하셨습니다. 

우리가 이제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국익을 위하고 우리 2세들을 위한 진정한 교육이 무엇인지 한번 곰곰이 생각해보고 국제화, 세계화시대의 주역으로 키우기 위하여 무엇을 가르쳐야 하는지 반추해보아야 합니다. 제가 중국어를 전공하고 있지만 중국어만이 세계화라고 주장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지구촌은 다양한 문화와 인종들이 살아가기에 우리도 이에 걸맞은 다양한 외국어를 구사하는 인재들을 양성해 나가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국제경쟁력을 키우고 2세들이 편히 살 수 있는 밝은 미래를 향한 발판을 만들어 나가는 길이라고 확신합니다. 

지금 기업은 제2외국어를 구사하는 인재를 채용하겠다고 계속 강조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에 만족할 만한 교육을 하지 못한 책임도 우리에게 있으나 이 모든 것의 근본적인 원인은 제도적인 맹점에 있습니다. 이제 진정 국익을 위하고 국가의 미래를 위하고, 우리 2세들을 위한다는 차원에서 제2외국어 교육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미국은 대통령까지 나서서 제2외국어 살리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정추련 홈피 참조: http://sdv.or.kr/flenc). 외국어교육은 21세기 국가의 운명을 좌우함에도 외국어교육을 어린 학생들에게 일방적으로 선택을 맡기는 지금과 같은 국가적 위기상황은 더 이상 방치되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더 이상 제가 거론하지 않아도 전문가이신 회원 여러분은 너무나 잘 알고 계십니다.

저는 올 한해가 저에게 주어진 가장 책임막중한 한해라고 생각하며 제2외국어 교육이 제대로 그 기능을 하고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우리의 역량을 다 모아 대정부 및 언론, 기업들을 상대로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활동을 할 예정입니다. 이 모든 것은 회원 여러분의 자발적인 협조 없이는 불가능합니다. 항상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시는 공동대표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부디 합심하여 제2외국어교육이 제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읍시다. 올 한해도 회원학회나 교사연구회에서는 각각의 이름으로 회원님들에게 저의 인사말을 메일로 다시 한번 띄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올 한해도 모든 회원님들의 현명한 지혜와 단결을 간절히 부탁드리며 내내 강건하시길 기원합니다.

2006. 3. 23

한국 제2외국어교육 정상화추진연합

상임대표 임동석 드림

사단법인 한국독어독문학회
학회사무실: (우)08786 서울시 관악구 남부순환로 1794 하바드 오피스텔 705호
Tel : (02) 팔팔칠-사이칠사
E-mail: kgg@kggerman.or.kr
Copyright © Koreanische Gesellschaft für Germanistik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Sketchbook /
Modified by HONG Jin Ho(SNU) & KANG Taeho(KNUE)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