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회장 인사

2021년 학회장 인사말

by KGG posted Jan 12,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회원 선생님들, 안녕하십니까?

 

앞으로 2년간 한국독어독문학회 회장을 맡게 된 목포대학교 이광복입니다.

뒤늦은 새해 인사지만, 신축년 올해 모두 건강하시고 가정에 행운이 함께하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125()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정기총회에서 부족한 저에게 2년간의 엄중한 회장 임무를 맡겨 주셨습니다. 잘 수행해낼 수 있을지 하는 걱정이 앞섰지만, 회원 선생님들의 많은 협조가 있으리라 믿고 이를 수락하였습니다. 거듭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리면서, 봉사하는 마음으로 성실하게 회장직을 수행하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우리 학회의 가장 큰 과제는 아무래도 올해 가을까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코로나 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회원 선생님들의 학술 활동에 중단이 없도록 하는 일일 것입니다. 우수한 학술지를 연간 4회 발행하고, 정기학술대회 및 연합학술대회를 차질없이 준비하여 성공적으로 개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IVG, AGT, 설악심포지엄 등 국제학술대회 참가 및 개최도 상황에 맞춰 능동적으로 대처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Blick um Blick” 행사도 효과적으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독어독문학계의 외연 확장 및 후속 세대 교육지원을 위해서도 노력하겠습니다. 이 밖에 학회의 재무구조를 개선하여 건전성을 높이고, 회원 선생님들의 상호 교류가 어떤 식으로든 활발해지도록 힘쓰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지난 2년간 학회를 잘 이끌어오신 김누리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에게 학회를 대표해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회원 선생님들의 건승을 빕니다.

 

2021. 1. 15.

 

  한국독어독문학회 회장 이광복 드림